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국민 내일배움카드 사용법(공식 포털 매뉴얼)

by 지식숲 2023. 10. 12.

제가 말씀드리는 사용법은 국민 내일배움카드의 사용법은 공식 포털인 직업훈련포털(www.hrd.go.kr)의 매뉴얼을 참고 및 정리한 글입니다. 공식 문서에서 발췌한 내용으로 가장 정확한 내용이라 자부합니다. 아래 글은 간단히 정리를 한 글이며 더욱 자세한 내용 확인을 원하시는 분들은 공식 메뉴얼을 다운로드하여보시기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이용 메뉴얼.pdf
5.62MB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안내

회원가입

1. 직업훈련포털(www.hrd.go.kr)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누른다.

직업훈련포털 메인 화면

2. 나에게 맞는 회원 유형을 선택한다. 이때 One-ID 가입 여부를 묻는데 '예'를 선택한다면 워크넷, 고용보험시스템, HRD-Net, 민원마당, 월드잡+를 한 개의 아이디로 모두 가입을 하는 것입니다. 직업훈련포털만 가입을 원한다면 '아니오'를 누르면 됩니다.

유형 선택

3. 본인 인증을 한 후 회원약관 확인 및 동의를 합니다.

4. 회원가입 및 정보를 입력하면 회원 가입이 완료됩니다.

공동인증서 등록

인터넷으로 수강 신청을 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공동인증서 등

위와 같이 들어가 공동인증서를 등록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로그인, 공동인증서까지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수강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내가 원하는 훈련을 찾는다. 아래와 같이 들어가면 내가 원하는 훈련 과정을 직종별, 지역별로 찾을 수 있습니다.

2. 원하는 훈련을 찾았다면 오른쪽에 수강신청을 누릅니다.

3. 수강신청 등록을 해야 하는데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정보를 바탕으로 자동으로 기입이 됩니다. 성명과 생년월일을 제외한 나머지 항목은 수정을 할 수 있으니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수정을 하시고 수강신청 등록을 하면 수강신청이 마무리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