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임신극초기 증상 - 임신을 확인하는 가장 빠른 방법

by 지식숲 2023. 10. 6.

임신 여부는 누구든 최대한 빠르게 확인하고 싶습니다. 어떤 방법이 가장 빠른지, 그리고 임신극초기 증상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여부 확인

임신을 하면 몸의 여러 가지 반응이 찾아오게 됩니다. 몸으로 확실히 느낄 수 있을 때는 임신 주차가 어느 정도 찼을 때지만 민감한 분들은 극초기 증상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내가 느끼는 것이 임신극초기 증상인지 비교해 보십시오.

임신극초기 증상

임신극초기는 0 ~ 3주 차로 착상이 되고 얼마 지나지 않았을 때를 말합니다.

착상혈 자세히 알아보기

  • 착상혈 : 착상이 되자마자 나오기 때문에 임신극초기 증상 중에서도 가장 빠른 증상입니다. 착상혈은 생리와도 비슷하기 때문에 판단이 쉽지 않지만 눈에 보이는 가장 명확한 증상이기도 합니다.
  • 분비물 : 여성호르몬, 골반 내 혈액순환 증가 등의 이유로 냉이 증가할 수 도 있으며 임신극초기의 냉은 투명색에 시큼한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 두통 : 자궁의 형성에 의한 혈당 수치 저하로 두통이 올 수도 있습니다.
  • 설사, 복통 : 자궁이 커지기 때문에 장을 압박합니다. 따라서 설사나 복통이 올 수 있습니다.
  • 피로감, 졸림 : 호르몬의 변화로 심한 피로감 또는 졸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임신극초기 현상은 느끼기 어렵습니다. 난자의 크기는 잘 깎은 연필 끝으로 점을 하나 찍은 정도로 작은 크기인데 그 크기의 점이 자궁에 착상이 되자마자 몸에 큰 변화를 준다는 것이 꽤나 힘든 일로 보입니다. 하지만 민감하신 분들은 몸이 무거워지는 등 위에 말씀드린 임신극초기 증상을 느낄 수 있으니 임신 가능성이 있고 몸의 변화가 있다면 주의 깊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임신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

임신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얼리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어떤 증상으로 임신 여부를 파악하기는 너무 부정확하며 확실한 증상이 나오기까지는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입덧으로 예를 들면, 입덧을 하는 시기는 임신 5주 차에서 시작이 되어 9주 차 정도가 최고조에 달합니다. 이렇듯 어떤 증상으로 파악하는 것보다 임신테스트기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데, 일반 임테기는 관계 후 최소 2주는 기다려야 합니다. 반면 얼리 임테기를 사용하시면 관계 후 10일만 지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정확도 높이는 임테기 사용법

임신 시 주의할 점

임신 초기에는 유산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모든 산모가 굉장히 조심하고 움직임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산모가 안정하는 것은 잘못 알려진 상식으로 이렇게 해서는 안 됩니다. 임신 초기에 유산이 많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유산될 아이가 초기에 유산이 되는 것이지 산모가 조심하지 못해서 유산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유퀴즈에 나온 유명 산부인과 전문의가 말씀하시길, 산모한테 가장 안 좋은 게 안정이라고 합니다. 움직임을 줄이면 근육이 빠지고 혈전증 위험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음식, 행동 등 이것저것 신경을 쓰다 보면 스트레스를 받아 태아에게 더욱 안 좋으니 일상적인 활동을 똑같이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