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오픈트레이드, 오마이컴퍼니 등 다양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가 있습니다. 텀블벅도 그 중 하나입니다. 텀블벅을 이용해 상품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그럼 텀블벅 홍보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텀블벅에서 홍보를 하는 방법을 다양합니다. 아래 설명드리는 방법을 다양하게 해보신 후 자신의 상품에 가장 알맞는 홍보 방법을 선택하여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정도 효율이 나오는 것은 유지하고 효율이 안 좋은 것은 중지, 효율이 잘 나오는 것은 더 많은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텀블벅 홍보 방법
공개 예정 알리기
프로젝트를 공개하기 전 공개 예정을 알리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공개 예정 알림을 신청한 사람들 중 약 10~20%가 첫 날에 펀딩에 참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초기 펀딩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또한, 알림을 신청한 사용자들이 프로젝트가 오픈된 후에도 관심을 유지하여 좋아요를 누르는 경우가 많으므로 알림 수를 늘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지인 홍보
개인 판매자의 경우, 텀블벅 가이드에서도 강조하듯이 지인들의 지원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초반에 지인들의 적극적인 구매는 프로젝트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습니다. SNS 플랫폼과 인스타그램 같은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널리 알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인 메시지나 소셜 미디어 포스팅을 통해 지인들을 독려하고, 프로젝트의 가치와 장점을 간결하게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료 광고
유료 광고는 높은 매출을 목표로 하는 경우에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같은 플랫폼에서의 광고는 비용 효율적이며, 특히 Google Analytics(GA) 툴을 다룰 수 있는 마케터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됩니다. 또한, 텀블벅 자체 대시보드에서 전용 캠페인 URL을 생성하여 각 URL마다의 트래킹을 가능케 하므로 어떤 유입 경로로 고객이 유입되는지를 추적하고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초반 후원
텀블벅 펀딩의 경우, 프로젝트가 시작된 직후의 후원이 이후 성공 여부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텀블벅에서 성사된 프로젝트들을 분석해보면, 시작 후 3일 이내에 목표 금액의 약 37%를 달성하며, 7일 이내에는 약 52%를 달성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초반에 후원자들이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홍보 전략을 구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초반부터 후원을 유도하여 프로젝트의 가시성과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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