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ios17 업데이트 내용 정리

by 지식숲 2023. 9. 27.

최근 ios17의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어떤 내용이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os17 업데이트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을 확인해보면 전화, 메시지, FaceTime에 대한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되었다고 발표합니다. 또한 AirDrop, 키보드 기능 향상 등이 되었다고 하는데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ios 17 숨겨진 기능 알아보기

전화

예시

전화를 걸 때 상대방 폰에 뜨는 나의 모습을 내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내가 친구한테 전화를 걸 때 내 사진이 나오거나 나의 브랜드, 로고 등이 나오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나를 알리기에 좋은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시지

  1. 내가 메시지를 보낼 때 사진, 동영상 등 가장 자주 전송한 항목들이 나와 편리하게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아직 못 본 대화 중 화살표를 누르면 내가 읽지 못한 부분으로 화면이 이동되며 말풍선을 스와이프 하면 해당 말풍선에 대한 메시지에 바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인은 대부분 카톡으로 대화를 하며 카톡에는 이미 있는 기능으로 큰 도움은 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2. 오디오 메시지가 온다면 미리 문자 형태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글자로 확인 후 나중에 소리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타고 있는 상황에 오디오 메세지가 온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만들기

앨범에 있는 내 사진을 이용하여 스티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의 피사체를 따와 효과를 주고 내가 원하는 스티커를 만들 수 있고, 후에 이모지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FaceTime

  1. 상대방이 나의 FaceTime에 응답하지 못하는 경우 동영상 또는 음성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동영상 메세지를 남길 때 3D AR 효과를 입혀 메세지를 남길 수 있고, 특정 손짓을 이용해 효과를 넣을 수 있습니다.
  2. 만약 집에 애플 TV가 있다면 아이폰으로 FaceTime을 하다가 TV에서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스탠바이

아이폰을 가로로 두고 충전 중인 상활에 새로운 전체 화면이 나타납니다. 시계, 사진, 음악 재생 목록, 배민 주문 현황 등이 나오도록 설정할 할 수 있습니다.

AirDrop

에어드롭이 더욱 간편해지고 확장되었습니다. 아이폰을 다른 사람의 아이폰 또는 애플워치에 가까이 가져가면 NameDrop가 활성화되어 각자 공유하고자 하는 연락처, 이메일 등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또 아이폰끼리 가까이 가져가기만 하면 AirDrop가 시작되고, 전송이 완료되지 않고 자리를 떠도 나머지 전송은 온라인을 통해 마무리됩니다.

SharePlay

두 아이폰을 가까이 대기만 하면 SharePlay가 즉시 실행됩니다.

키보드

더욱 자세하고 정확해진 자동 수정을 제공합니다. 수정된 단어에 일시적으로 밑줄이 쳐지기 때문에 수정 사항을 바로 알 수 있고 탭 한 번이면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커뮤니케이션 안전' 설정에 민감한 동영상이나 사진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AirDrop, FaceTime 메시지, 전화, 연락처 포스터, 서드파티 앱까지 적용이 됩니다. 민감한 콘텐츠가 전송이 되었다면 내가 탭을 누르기 전까지는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내가 원한다면 탭 후에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